가을엔 운동 강추(秋)! 제기차기에 힙합까지 '광화문운동회'
10월 6일부터 20일까지 광화문광장 육조마당에서 가을 운동회를 개최한다
서울시는 야외 활동하기 좋은 가을을 맞아 10월 6일부터 20일까지 매주 금요일, 광화문광장 육조마당에서 ‘광화문운동회’를 개최한다.
광화문운동회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체육 프로그램으로 10월 6일, 13일, 20일 세 차례 운영된다. 80~90년대 X세대 문화를 결합, 인근 직장인부터 광장 방문객까지 모두가 함께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스포츠 축제다.
옛 향수를 자극하는 추억의 놀이 부스부터 요가, 댄스 강습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스포츠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우선, 14시부터 18시까지 현장에서 바로 참여 가능한 ‘추억의 놀이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널뛰기, 고무줄놀이, 판뒤집기 등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부스가 운영되며, 광화문광장을 방문한 누구나 80~90년대 즐겨 했던 추억의 놀이를 체험해 볼 수 있다.
‘제기차기 부스’에서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구두, 운동화, 고무신을 신고 제기차기 기록을 측정하는 순위 결정전이 진행되고 각 부분별 회차마다 1위를 기록한 참가자들은 경품도 받을 수 있다.
10월 6일, 광화문운동회 개최 첫째 주에는 힐링요가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해가 저문 선선한 저녁, 18시부터 20시 30분까지는 광화문운동회의 메인 프로그램인 ‘요가, 댄스 등 강습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요가(접수 마감), 디스코댄스, 에어로빅 등 전문 강사진들과 함께하는 체험 강습으로, 광화문운동회 누리집을 통해 각 프로그램별 사전접수를 마친 200명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사전접수 자세히 보기
오는 ▴10월 13일에는 X세대 감성을 재현한 댄스 강습 디스코 댄스 파티가 진행되며 ▴10월 20일에는 국제대회 금메달리스트와 세계 에어로빅 체조 선수권대회 국가대표 출신의 강사진과 함께하는 에어로빅 힙합 특별강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출처: https://mediahub.seoul.go.kr/archives/2009209